환경 지속가능성

Family practicing sustainable garden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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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 지속가능성은 P&G의 비즈니스 운영 방식의 근간입니다. 우리는 소비자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한 오늘의 변화"를 만듭니다. 그리고 '더 나은 삶'과 '변화'의 의미는 계속해서 확장되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는 소비자를 넘어, 지구를 위한 변화를 추구합니다. 지구를 위한 변화없이는 소비자에게 더 나은 일상을 선사할 수 없습니다. 혁신은 지속가능할 때 위대합니다. 모두가 힘을 모은다면, 함께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갈 수 있습니다. 우리 모두의 집인 지구를 위해, 바로 지금 행동해야 합니다.

Ambition 2030 It's Our Home

P&G의 다양한 브랜드들은 전사적 지속 가능성 비전인 'Ambition 2030'을 바탕으로, 현 세대와 다음 세대를 위한 지속가능한 혁신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Ambition 2030은 우리의 사업장, 공급망, 지역사회와 관련된 모든 이들의 일상을 개선하는 것을 지향합니다. 이를 위해 과학에 기반하여, 지구 환경과 P&G 비즈니스에 가장 유의미한 변화를 만들어낼 수 있는 4가지 분야인 기후, 폐기물, 물, 자연에서 다방면의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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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후

204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 NET ZERO 달성

2021년 9월, P&G는 운영 및 공급망 전반에 걸쳐 온실가스 배출을 저감해 탄소 중립을 달성하겠다는 새로운 목표를 세웠습니다. 이에 기후 변화에 대한 포괄적인 접근법과 앞으로의 주요 과제를 담은 기후 전환 실천 계획(Climate Transition Action Plan)을 공유했습니다. 기후 전환 실천 계획은 2040 온실가스 배출 NET ZERO 목표 달성에 대한 상세 계획을 포함해, P&G 제품의 원료 조달부터 최종 제품 진열에 이르는 생애주기 전반의 배출량을 고려하여 수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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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T ZERO 2040기후 목표 성과기후 전환 실천 계획
플라스틱 재활용
재활용 아이콘

폐기물

플라스틱 폐기물은 강이나 해양오염을 유발하는 심각한 환경문제의 원인으로, 플라스틱의 전 생애주기를 총체적으로 바라보는 공동의 노력이 필요한 전세계적 난제이기도 합니다. 플라스틱 자원의 순환을 촉진하기 위해서는 업계, 정부, 시민사회 및 학계를 포함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협력해야 합니다. 플라스틱은 다른 포장재 소재를 대체하고, 제품을 보호하며, 가벼운 무게 덕에 운송 과정에서 온실가스 배출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우리는 이를 책임감 있게 사용하고, 재사용 해야합니다.

P&G는 2030년까지 우리의 모든 소비자 포장재를 재활용 및 재사용 가능하게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새로운 재활용 솔루션을 개발하고 확장하며 대체 소재를 사용합니다. 또한 플라스틱 수거를 용이하게 하여, 플라스틱을 사용하되 자연에 미치는 영향은 줄일 수 있도록 폐기물 관리 인프라를 개선하기 위한 외부 협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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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 씻는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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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G는 현재와 다음 세대, 그리고 자연을 위해 '워터 포지티브(Water Positive)' 미래를 구축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2022년 6월, 우리는 혁신과 외부 협력을 통해 물 부족 지역의 물을 복원하고, 물 문제에 대응하며, 지역사회의 물을 아끼기 위해 사업장 내 용수 사용을 줄이겠다는 내용이 담긴 포괄적인 전략을 발표했습니다. 또한 2030년까지, 전 세계 물 부족 지역 18곳에 위치한 P&G 제조시설에서 사용되는 양1보다 많은 양의 물을 복원하고, 로스앤젤레스와 멕시코시티와 같은 극심한 물 부족 대도시에서 P&G 제품을 사용할 때 소비되는 물의 양보다 많은 양2의 물을 복원하겠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수자원을 보호하고, 관리하고, 개선하는 다양한 물 복원 프로젝트와 외부 파트너십을 통해 이를 달성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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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당사의 제품을 제조하는 동안 증발하거나 해당 지역에서 제조된 완제품에 포함된 물.
2 당사 제품을 사용하는 동안 가정에서 새거나 증발한 물.

P&G의 새로운 목표를 자세히 살펴보세요워터 포지티브 미래 전략물 보호 노력 진행 상황
숲 사진
산림 아이콘

자연

P&G는 우리의 비즈니스 뿐만 아니라 사람과 생물다양성에 필수적인 자연 생태계가 오래도록 건강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그 일환으로, 목재 펄프, 팜유, 종이 포장재와 같은 주요 원자재의 책임있는 조달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또한 직접적인 공급망 관리를 넘어, 중요한 지역의 생태계를 보호, 개선, 복구하기 위해 한 발 더 나아가고 있습니다. P&G는 150만 에이커(acre) 이상의 토지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이번 10년간 우리 사업장에서 발생한 탄소 배출량의 균형을 맞추며, 사람과 생물다양성에 필요한 긍정적인 결과를 위해 외부와 협력하고, 자연 기반 솔루션에 투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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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 아이콘

가정에서의 에너지 절약

2015년부터 P&G의 세탁세제 및 섬유유연제 브랜드, 타이드(Tide)와 아리엘(Ariel)은 더 많은 소비자들이 저온 코스로 세탁기를 돌리도록 장려함으로써, 약 1,500만 메트릭톤의 이산화탄소 배출 절감에 기여했습니다. 세탁 세제는 제조부터 사용, 폐기까지 전 과정을 보았을 때, 가정 내 사용 단계에서 가장 많은 탄소 발자국이 발생합니다. 세탁 용수를 데우는 데 많은 에너지가 쓰이기 때문입니다. 이에, P&G는 기술 혁신과 소비자 교육을 통해 가정 내 에너지 절약과 탄소배출 절감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아리엘(Ariel)의 30도로 세탁하기 캠페인

P&G의 노력은 여기에서 끝나지 않습니다

ESG Investor Portal에서 물, 폐기물, 기후, 산림, 평등과 포용, 지배 등에 대한 P&G의 목표, 노력 및 성과에 대해 알아보세요. P&G 공식 웹사이트의 Mapping Our Impact 섹션에서 보다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산림, 플라스틱 포장재, 물, 기후 분야에서 P&G가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및 활동에 대해 알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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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G 지속가능성의 역사.

P&G의 타임라인을 통해 환경 지속가능성 노력을 이어온 P&G의 전체 여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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